개요
홀로렌즈 2(HoloLens 2) 기반의 MRTK(Mixed Reality Toolkit) 개발 환경을 활용하여, 제스처 기반 상호작용 콘텐츠 개발
MR 환경 내 사용자 손 기반 인터랙션 Jenga Game 게임 개발
NearInteractionTouchableVolume, NearInteractionGrabbable, Hand Physics Service 등을 이용하여 터치 및 그랩(핀치) 인터랙션 기능 활용
연구 목적 & 필요성
Unity-MRTK 환경을 통한 개발 경험을 확보함으로써, HoloLens 응용 콘텐츠 개발 및 빌드 파이프라인에 대한 실무 역량 강화
게임 규칙
직육면체 나무 토막을 쌓은 탑을 교대로 다시 쌓아 올리는 게임. 탑이 무너지면 패배
시스템 개요
개발 환경: Unity 기반 MRTK 환경 설정 및 HoloLens 2 디바이스 빌드(Unity & Visual Studio)
핸드 인터랙션 구현
Grab & Pinch – Object Manipulator, NearInteractionGrabbable 컴포넌트를 통해 구현
Touch – Hand Physics Service 기반 물리 상호작용 제공
게임 관리 (GameManager)
바닥 접촉 블록 개수 감지 → 일정 조건 충족 시 "게임 재시작 버튼" 활성화
버튼 터치 시 게임 재시작




